로고 이미지

경제·생활

경제·생활 : 경제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재개 대비" 국토부·문체부 머리 맞댄다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재개 대비" 국토부·문체부 머리 맞댄다

by 뉴시스 기사·사진 제공 2021.12.14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재개에 대비해 항공·관광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국토부와 문체부는 오는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2021 관광-항공 협력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토부와 문체부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항공·관광 분야 주무부처 간의 실질적인 정책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정책 발굴을 위해 동 포럼을 개최해 왔다.
올해 포럼 주제는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재개 대비 항공·관광산업 협력 방안이다.
세계관광기구(UNWTO)의 샌드라 카바오(Sandra Carvao) 국장이 '코로나 이후 글로벌 관광의 변화와 방향'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필립 고(Philip Goh)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이 '코로나 이후 항공산업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정책 포럼에서는 항공·관광분야 전문 연구기관의 주제발표와 함께 산업현장에서 체감하는 코로나로 인한 산업생태계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업계의 준비상황과 계획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 시간에는 정부, 학계, 업계, 방역전문가 등이 코로나 이후 항공·관광산업 재도약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국토부 국제항공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팬데믹으로 침체된 항공·관광업계가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을 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정부 차원에서도 여행안전권역의 적극적인 확대 등을 포함해 항공·관광업계 재도약을 제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관광·항공산업 상생을 위한 정책·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기사ㆍ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