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경제·생활

경제·생활 : 생활정보

도어록에 밀가루 칠해 '삑삑', 전 직장동료 집 현관문 열려던 30대男 검거

도어록에 밀가루 칠해 '삑삑', 전 직장동료 집 현관문 열려던 30대男 검거

by 뉴시스 기사·사진 제공 2022.04.25

전 여성 직장동료 집에 찾아가 밀가루를 이용해 잠금장치를 해제하려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관악경찰서는 A씨를 주거침입과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 20일 오전 2시20분께 피해자 B씨의 주거지 잠금장치를 해제하고 침입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밀가루를 이용해 잠금장치 비밀번호를 알아내려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A씨의 전 직장동료로 알려졌다.
그는 B씨의 남자친구에 의해 붙잡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현장에서 붙잡은 뒤 임의동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귀가 조치했다"며 "조만간 불러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씨의 남자친구라고 주장한 한 네티즌이 사건 당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주거침입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려 사건을 알렸다.
여자친구와 통화하던 중 누군가 도어록 누르는 소리를 들었다는 그는 "여자친구 집 앞에 도착하니 밖에 신발이랑 모자가 놓여있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건물에서 누가 봐도 수상한 복면을 쓴 사람이 나오길래 붙잡은 후 경찰을 불러 확인했더니 여자친구의 전 직장 동료였다"고 설명했다.
도어록 사진도 함께 올려 "A씨의 소지품으로 붓이랑 밀가루가 나왔는데 실제로 여자친구 집 도어록이 밀가루 범벅이었다. 영화를 얼마나 본 건지 (도어록에 묻은) 지문을 보고 들어가려 했던 것 같았다"고 전했다.
<뉴시스 기사ㆍ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