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동네어울림

동네어울림 : 동네방네

업체탐방>‘생유산균으로 腸 건강 지킨다’

업체탐방>‘생유산균으로 腸 건강 지킨다’

by 평택안성교차로 2015.01.14


(주)뉴팜 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판매
생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전문매장 ‘뉴팜 생유산균’은 KT평택지사(비전동) 건너편에 있다.

인스턴트 제품의 소비가 늘고 운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 사이에 복통, 복부불쾌감 등의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변비 등으로 고통을 겪는 사람이 늘고 있다.

최근 여러 매스컴을 통해 유산균이 장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까지 높여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

KT평택지사(비전동) 건너편에 있는 생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전문매장 (주)뉴팜 생유산균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몸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유익균) 제품인 ‘헬퍼장 혼합유산균’을 선보이고 있다.

헬퍼장 혼합유산균은 장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유산균 5종을 포함해 몸에 유익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이병진(48) 대표는 “헬퍼장 혼합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감소하지 않게 해 건강한 면역체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뉴팜은 3중 보호막 기술로 국제특허와 미국특허를 획득한 세계 3대 유산균 업체인 덴마크 다니스코의 유산균을 사용한다. 소장에 필요한 락토바실러스계열과 대장에 필요한 비피더스계열의 유산균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대표는 “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에 약하기 때문에 섭취과정에서 파괴되기 쉽다”며 “3중 보호막 기술은 우수한 균주로 만들어진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내에 안전하게 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이곳은 헬퍼장 혼합유산균 외에도 어린이들이 먹기 좋은 생유산균 제품과 유산균이 함유된 셀립 진홍삼, 크린식이섬유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장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

이병진 대표는 4년 전 안성에 뉴팜 생유산균 매장을 열었고 지난해 평택점도 오픈 시켰다.

장(腸)은 제2의 뇌

우리 몸의 장(腸) 속에는 100조 개의 세균이 살고 있다. 비피더스균 같은 좋은 균과 함께 대장균 등 나쁜 균도 자리잡고 있다. 이런 좋은 균과 나쁜 균이 장 속에서 85대 15로 균형을 이뤄야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말이다.

이들 유익·유해균이 서로 공존하며 균형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역할이다.

미국의 신경생물학자 마이클 거슨이 뇌에서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95%가 장에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장은 제2의 뇌(腦)’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고민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불량·복부불쾌감·복통·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인체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있기 때문에 장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해지고 면역력도 강해진다.

최근에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외에도 아토피 피부염·간질환·콜레스테롤·대장암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다.

​유산균 공부하며 중요성 알게 돼

이병진 대표가 유산균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5년 전 잦은 설사로 인한 장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다. 꾸준히 유산균을 섭취한 결과 증상이 호전됐고 TV, 신문 등을 통해 유산균의 기능을 알게 되면서 스스로 유산균 전도사가 되었다.

이 대표는 4년 전 안성에 뉴팜 생유산균 매장을 열었고 지난해 평택점도 오픈 시켰다.

그는 “최근 여러 곳의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 다양한 효과가 확인되면서 유산균이 더욱 주목받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3중 보호막 기술

불과 몇 년 전까지도 요구르트 등의 식음료에 머물렀던 유산균 제품이 이제는 캡슐·분말·알약 등의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헬퍼장 혼합유산균과 생유산균의 경우 분말형태로 단일 포장돼 있어 먹기 편하고 휴대도 간편하다. 특히 3중 보호막 기술로 위산과 소장 내 담즙산에서 살아 장까지 도달하고 유익균을 정착, 증식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며 유해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등 장 내 유용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이 대표는 “변비, 설사로 고통을 겪거나 자주 아랫배가 아픈 사람, 감기나 기타 질병으로 항생제를 이용하는 분, 장 기능이 약한 노인, 임산부 등에게 권한다”고 말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다.

(문의: 657-6005)



<출처 평택안성교차로 김주란 기자 201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