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목포소식(사회)

목포소식(사회)

목포시, 버스킹(거리공연) 재능기부 공연팀 공개 모집

목포시, 버스킹(거리공연) 재능기부 공연팀 공개 모집

by 목포교차로신문 나정권기자 2019.02.14

- 4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유달산 토요문화마당 공연-
- 2월 26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 방문 접수-
목포시가 오는 4월 첫 공연을 갖는 ‘2019 유달산 토요문화마당’에 참여할 버스킹 재능기부 공연자 및 팀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유달산 토요문화마당은 4월 19일 개통 예정인 해상케이블카를 비롯해 목포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문화예술 관광 도시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예술인의 참여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상설공연이다.
공연은 4월 부터 7월 까지, 9월 부터 10월 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야외무대와 케이블카 승강장 등지에서 통기타, 댄스, 노래자랑 등 다양한 길거리 테마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길거리 공연이 가능한 모든 문화예술 장르를 10~30분 가량 공연을 유지할 수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공모기간 이후에도 상시모집 한다.
신청은 오는 2월 26일까지 목포시청 홈페이지(www.mokpo.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s3204@korea.kr) 이나 우편(목포시 양을로 203), 또는 문화예술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개인)에는 소정의 출연료와 전기시설, 음향장비 등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자세한 문의는 목포시청 문화예술과(061-270-8991)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해상케이블카 개통과 가을여행 주간을 대비하여 다양하고 색다른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재능을 가지신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라며, 시민들의 공연 관람도 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