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목포소식(사회)

목포소식(사회)

목포시 예비부부교육 “우리 결혼 할까?” 참여자 모집

목포시 예비부부교육 “우리 결혼 할까?” 참여자 모집

by 목포교차로신문 나정권기자 2019.03.13

-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대상-
- 3월 말까지 접수 순으로 12커플 선정, 4월 13일과 17일 진행-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가 예비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개설한 부부교육 ‘우리 결혼 할까?’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비부부교육은 결혼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여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결혼 초기 발생할 수 있는 갈등 및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미래의 배우자와 나의 관계를 점검하고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의사소통법, 부부의 행복한 성교육, 신혼에 알아두면 좋은 재테크 및 재무관리 등에 관한 경제교육, 이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팝아트(캐릭커쳐) 만들기 등 결혼생활에 초석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4월 13일과 20일 13시부터 17시까지 양일 간 진행되며, 목포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 및 3년 이하 신혼부부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okpo.familyne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 말까지 이메일(mokpo@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접수 순서에 따라 12커플만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061-247-23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