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2019년 제주시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19년 제주시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by 제주교차로 2019.03.08

3월 17일까지 ‘2019년 제주시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는 오는 3월 17일까지 ‘2019년 제주시 도시재생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아카데미 과정은 도시재생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도시재생 교양강좌로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교육이다.
도시재생아카데미는 ‘미래, 必도시재생시대’란 주제로 3월 20일부터 4월 10일,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로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개최된다.

본 교육은 국내·외 도시재생 연구, 국토교통부,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미래 도시 삶에 대한 생각을 확장하기 위한 강연으로 기획됐다.

이번 도시재생아카데미에서는 ▲국내와 유럽에서 활동하는 도시재생 전문가인 JHK도시건축정책연구소 김정후 박사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도시의 미래’(3/20)라는 주제로 지역성을 살린 도시의 미래와 시민의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이주원 국토교통부 장관정책보좌관은 ‘내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 뉴딜’(3/27)이라는 주제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와 제주의 도시재생이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에어비앤비코리아 미디어정책총괄이자 도시건축전문작가인 음성원 작가는 ‘공유경제를 활용한 도시재생’(4/3)이라는 주제로 시대의 필요나 공간적 수요에 적합하게 도시가 적응해 가는 방법으로 도시재생과 공유경제에 대해 강연한다.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이자 도시기획 연구단체 어반트랜스포머의 대표인 김정빈 교수는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4/10)이라는 주제로 도시 내 잠재력과 가치를 발굴하고 도시개발의 모든 과정에서 창의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주체)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도시재생아카데미는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를 통해 3월 17일(일)까지 각 강의별 선착순 1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기획교육팀(064-727-06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