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서귀포시, 이유남 교장 초청 7월 금매달 부모특강 개최

서귀포시, 이유남 교장 초청 7월 금매달 부모특강 개최

by 제주교차로 2019.07.17

7월 19일(금) 관내 부모대상 ‘아들딸에게 쓰는 엄마반성문’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오는 7월 19일(금) 오전 10시에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당일 선착순 관내 부모 200명을 모시고 2018년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인「엄마반성문」저자 ‘이유남’ 교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와의 관계와 교육 문제에 대해 이유남 교장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자녀양육 방법을 전하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대화법과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유남 선생은 1등 교사이자 1등 엄마로 자신만만했던 시절 전교 1등 남매의 자퇴를 겪으면서 코칭을 통해 아이들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코칭전문가가 됐다. 현재 서울 명신초등학교 교장으로 한국코치협회 케이피씨(KPC) 전문 코치, 숭실사이버대학교 코칭학과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다.

서귀포시는 12월까지 월 1회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섭외하여 부모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9월 27일 탤런트 ‘정은표’, 10월 18일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11월 15일 육아공감힐링토크쇼 ‘투맘쇼’를 초청할 예정이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강연 당일 10시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로 오시면 참여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금번 부모 특강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들의 자존감 향상과 자기주도적 성장을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