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가을밤에 풀어놓는 별빛 이야기

가을밤에 풀어놓는 별빛 이야기

by 제주교차로 2019.09.02

9월 6일(금)~7일(토) 양일간 제주별빛누리공원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천문우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도민들에게 전달하고자 제3회 제주 별빛이야기를 오는 9월 6일(금)~7일(토) 양일간 제주별빛누리공원 태양계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9월 6일(금)에는 저녁7:30부터 가을과 어울리는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달달한 별빛 콘서트 그리고 마술 공연이 진행된다.

달달한 별빛 콘서트 (초등 4학년 수준)
제 1강 “밥 먹여주는 천문학”
제 2강 “우리 역사 속의 관측 기기”
제 3강 “천동설로 살펴보는 점성학”

달달한 별빛 콘서트는 제 1강에서 밤하늘의 호기심이 학문으로 발전하기 위해 개발된 현대천문학의 기술들에 대해 알아본다. 제 2강은 앞서 소개했던 현대 천문학의 기원이 되는 우리나라 전통 천문학 관측기기에 대해서, 제 3강에서 고대 천동설과 천문학 그리고 점성학에 대해 듣고자 한다.
9월 7일(토) 저녁에는 별빛누리공원만의 특색 있는 천문관련 체험부스 운영 및 천체관측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6시~8시에는 천체망원경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캐리캐처 등이 체험행사가 유료로 진행된다.
특히, 천체망원경 만들기는 9월 2일 1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20명)가 시작되며, 날씨가 좋다면 직접 만든 망원경으로 달 관측도 가능하다.

이어서 저녁7시부터 진행되는 야간 천체관측회는“천체관측”을 특화시켜 추진하는 제주 별빛이야기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장비들을 시연하고 천체 관측까지 함에 따라 관측 장비의 다양한 면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이번행사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고, 복잡한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제주별빛누리공원이 종점인 441번과 442번 버스 이용자에게 “컵 만들기”체험료 50% 할인 및 성인대상 부스“믿거나 말거나 ?”를 추첨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제주별빛누리공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문관련 다양한 행사를 추진함으로서 지역 천문 과학관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및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는 별빛누리공원 전화(064-728-8911)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