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독(讀) 독(讀) 독(讀), 책이 노크하네요

독(讀) 독(讀) 독(讀), 책이 노크하네요

by 제주교차로 2019.09.02

한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함께해요’ 행사 운영

한경도서관(탐라도서관장 고광석)에서는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독(讀) 독(讀) 독(讀), 책이 노크하네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오는 9월 7일 ▲‘할머니의 이야기 치마’창작 연극 공연, 9월 8일부터 29일까지 ▲ 나만의 감성책 만들기 9월 25일은 ▲ 내 아이를 위한 독서 처방전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할머니의 이야기 치마’창작 연극 공연은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창작극을 고집하는 어린이 가족극 전문 극단이 제주를 대표하는 여신 설문대의 이미지에 제주의 상징인 돌멩이를 캐릭터화하여 제주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감동과 재미를 더하여 이야기 하고 ‘나만의 감성책 만들기’는 다양한 주제 및 형태의 책을 찾아보고, 읽어보고, 느껴본 후, 책 놀이와 함께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감성책을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내 아이를 위한 독서 처방전 부모교육’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책 읽기의 이유, 책 제대로 읽기 등 책 읽기의 힘을 알려준다.
한경도서관은 앞으로도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는 도서관’이 되고자 의미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려 독서생활 증진에 힘써 나가겠다.

수강생모집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 한경도서관(☎ 728-86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