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도서관운영사무소,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운영사무소,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by 제주교차로 2019.09.04

삼매봉도서관, 동부도서관,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성산일출도서관, 표선도서관 운영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삼매봉도서관 등 8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매봉도서관에서는 제주MBC라디오 굿모닝 제주에서 뮤직 인 더 북 코너를 진행했던 차영민 작가를 초청하여 <도서관 뮤직 인 더 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책에 나오는 음악을 함께 들어볼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중앙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을 맞아 <우리동네 과학자>, <판소리 인형극: 양치기 소년, 별주부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우리동네 과학자>의 경우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교수를 초빙하여 생생한 우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강연이다.

동부도서관에서는 선착순 책갈피 나눠주기 및 <책 속 보물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서부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으로 이원하 시인과 함께하는 시 창작 강연 <아무도 오지 않을 때 시가 온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서귀포기적의도서관에서는 <추석맞이 나만의 송편 만들기>, <재미있는 유아독서논술>, <민들레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 등 영유아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산일출도서관에서는 <아동인형극 소가 된 게으름뱅이> 공연을 통해 색다른 판소리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이며, 안덕산방도서관에서는 상추씨, 노랑이들로 유명한 조혜란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살아있는 그림책을 만나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추억의 행운 뽑기 행사 등을 운영한다.

표선도서관에서는 <뿌리깊은 나무, 조선>뿐 아니라 <종이접기교실> 및 <퀴즈! 독서 골든벨> 등의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 외, 각 도서관마다 정기간행물 무료 배부 행사 및 원화 전시를 비롯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서귀포시는 도서관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