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제주시 청소년수련관『탐탐대로 시즌Ⅱ』운영

제주시 청소년수련관『탐탐대로 시즌Ⅱ』운영

by 제주교차로 2019.09.09

9월 6일(금)부터 29일(일)까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제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9월 6일(금)부터 29일(일)까지「탐탐대로 시즌Ⅱ」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관과 아시아 기후변화교육센터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쓰레기 분리배출과 자원재활용을 통해 제주의 환경을 생각하고 지구를 보존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탐탐대로 시즌Ⅱ』는 10월 5일(토) ~ 10월 27일(일)까지 주말동안 운영되며, 「FUN-FUN한 쓰레기」와「착한 에너지」 2개의 무료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각 과정마다 4회차에 걸쳐 초등학생 3~6학년 25명이 참여하게 된다.

「FUN-FUN한 쓰레기」는 조별 체험활동과 마인드 맵 등을 통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착한 에너지」는 방사능 측정기를 통한 실내 방사선 측정 체험, 수소자동차 등 미래형 친환경자동차 배우기, 우산을 이용한 태양열 조리기기 만들기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하여 기후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배우게 된다.

제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청정제주의 소중함을 깨닫고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후변화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