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건강한 직장생활! 제주보건소에 신청하세요”

“건강한 직장생활! 제주보건소에 신청하세요”

by 제주교차로 2020.01.17

제주보건소,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에서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기관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제주보건소에서는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슬기롭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이동 금연클리닉, 신체활동 프로그램, 금연·절주·영양·구강 등 보건교육 등 다양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제주시 동지역의 성인남자흡연율(40.8%)은 전국 평균(40.6%)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40대의 남자흡연율은 61.6%로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걷기실천율(39.6%)의 경우 전국 평균(42.9%)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중·장년층(30~50대)의 경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증가추세를 보여 중·장년층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제주보건소에서는 바쁜 직장생활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중·장년층 근로자들을 위해 사업장의 신청을 받아 보건소에서 직접 사업장에 방문하여 맞춤형 건강생활실천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제주시 동지역에 소재한 사업장이면 보건소에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직장에서의 활기찬 업무 수행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하여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문의)제주보건소 건강증진팀 728-8476, 8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