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교육

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찾아드립니다

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찾아드립니다

by 제주교차로 2020.07.13

맞춤식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찾아 드림> 운영
서귀포시는 8월부터 체험중심의 맞춤식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꿈찾아 드림(Dream)>을 운영한다.

<꿈찾아 드림>은 서귀포시의 문화예술시설을 활용한 공무원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행정 분야 외의 다양한 업무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꿈찾아드림> 프로그램은 미술, 음악, 공연의 3개 분야, 7개소를 대상으로 다른 주제를 갖고 운영된다.

우선, 미술분야는 “미술관에서 상상날개 달기” 주제로 운영된다. 이중섭미술관, 기당미술관, 소암기념관이 참여하며 전시기획 실습 및 작품 관람 등을 통해 학예연구사의 역할과 미술관 관련 진로영역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음악분야는 “학교 밖 희희낙樂 꿈 찾기”주제로 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관악단, 합창단)을 찾아 지휘자와 대화, 연습실 견학, 음악 연습으로 예술단과 지휘자의 진로를 탐색한다.
공연분야는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 주제로 공연기획서 작성실습,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가 실시되며 공연기획자와 공연장 엔지니어의 진로를 이해하게 된다.

참여대상은 서귀포 내 중고등학생으로, 학교 내 예술동아리별로 참여도 가능하다.

서귀포시는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복지, 관광, 산림분야 등과 연계한 부서연계협력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평생교육지원과(760-3833)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학생의 미래와 진로에 대한 의지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서귀포시는 청소년 진로멘토단, 중학생 진로직업체험, 대학전공 탐색하기 프로그램 등 청소년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