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미지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제주 소식(경제/사회/교육/문화) : 문화

성산읍, 성산10경 담은 읍 홍보 영상물 제작

성산읍, 성산10경 담은 읍 홍보 영상물 제작

by 제주교차로 2020.07.22

성산~녹동 간 카페리 선내 방송, 각종 도내․외 행사, 회의 개최 시 상영
성산읍(읍장 강승오)에서는 지난 7월 20일 성산읍의 매력을 담은 이미지 전달을 통해 지역을 홍보하고자 성산10경 읍 홍보 영상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홍보 동영상은 성산10경을 중심으로 성산읍을 소개하고 직접 관광하는 느낌의 영상을 담았으며, 성산일출봉 일출을 시작으로 오조리 달빛마을 일몰을 마무리로 구성한 3분 분량 영상이다.

성산10경은 성산일출봉, 두산봉, 수산~난산 들판, 난산 마을 감귤밭, 혼인지, 독자봉, 미천굴, 신천~신풍 바닷가 목장, 섭지코지 선돌, 식산봉 등이다.

읍에서는 홍보 영상을 신규 여객선인 선라이즈 호 내부 서귀포시 홍보관에 상영함은 물론 향후 자매결연지 도시에 전달해 대외적인 홍보에 활용하며 박람회 등 각종 행사 및 회의 개최 시 사용할 예정이다.
※ 성산~녹동 간 여객선 선라이즈 호는 7월 16일 녹동항 출항을 시작으로 7월 17일 성산항에서 취항식을 갖고 운항을 시작했다.

성산읍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홍보 영상이 우리읍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 이미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미처 알지 못했던 성산읍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읍 이미지를 도내․외 널리 홍보해 읍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